NEW CENTER | NEW CHURCH

    아버지학교

    "새중앙교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버지학교
    title_blt.png
    “새중앙 아버지학교는 이 땅의 아버지들이 그리스도안에서 경건한 남성상,
    가정의 목자, 교회의 청지기, 사회의 리더로 바로 설 수 있게”
    사명과 영성을 감당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훈련하여 사회를 변화시키는 영적인 성령운동이며,
    하나님께서 이 시대에 이웃과 민족에게 자신을 드려 겸손한 자세와 무릎으로 섬기는 평신도운동이며,
    세계 속에서 선교하는 거룩한 삶의 운동입니다.
    050202_img01.png
    050202_img02.png
    050202_img03.png
    050202_img04.png
    blt01.png
    목적

    주님 제가 아버지 입니다.
    오늘날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는 바로 가정의 문제입니다.
    가정의 문제는 바로 아버지의 문제라는 인식 위에 올바른 아버지상을 추구하며 실추된 아버지의 권위를 회복시키고, 아버지가 부재한 가정에 아버지를 되돌려 보내자는 목적으로 세워졌습니다.

    가정의 중심에는 아버지가 있습니다.
    아버지가 바로 서야 가정이 바로 서고, 가정이 바로 서야 사회가 바로 서며, 사회가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섭니다. 아버지학교는 아버지를 바로 세우는 곳입니다.
    아버지학교는 이 사회를 바꾸며 세상을 변화시키려는 진정한 남성, 아버지를 통하여 가정을 회복시키는데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역사하시는 성령 회복 운동입니다.

    blt01.png
    프로그램

    아버지가 살아야 가정이 산다!
    라는 슬로건 하에 5주간 진행되며 아버지는 하나님께서 그 분의 대리자로 가정에 세워주신 지도자이며 제사장이며, 선지자이며, 목자임을 가르쳐서 가정에서 영적인 권위를 회복시키고 가정에서 아버지의 구체적인 사명과 영성과 역할에 대해 가르침으로써 성경적인 아름다운 가정을 세우는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주차별로 진행되는 강의, 간증, 나눔, 예식을 통하여 강요가 아닌 아버지 자신의 삶을 스스로 조명하여 잘못된 부분은 반성하며 잘못된 습관을 과감히 단절하고 결단하면서 진정한 아버지, 남편으로 변화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입니다.

    1주 아버지의 영향력
    나는 아버지로부터 어떤 영향력을 받았는지...그리고 그 영향력은 무엇인지! 아버지로부터 좋은 영향력은 무엇이고, 나쁜 영향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내가 아버지로부터 받은 영향력들이
    내 자녀들에게 그대로 영향을 주고 있지 않은지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입니다.
    내 아버지로부터 받은 나쁜 영향력을 자녀들에게 대물림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래서 좋은 영향력은 대대로 물려주고 나쁜 영향력은 내 대에서 과감히 끊어버리도록 도와주는 시간입니다.
    2주 아버지의 남성과 리더십
    한국의 남성 대표적인 체면문화, 일, 레저, 도박문화 등 소개한 후 이러한 한국의 남성 문화 속에서 아버지의 남성이 파괴되어 갔고, 이를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성결 운동을 일으켜야 함을 강조하고,
    죄 태우기 예식을 통하여 과거와 현재의 죄를 단절하고 새 삶을 살 것을 결단하게 합니다.
    3주 아버지의 치유와 회복
    지금 자신을 힘들게 하는 부분이 무엇인가 발견합니다. 오랜 시간이 흘러 기억에도 나지 않는 상처로 가족에게 힘들게 하는 부분과 사회에 많은 사람들과 관계에서 적응하지 못하는 상처를 치유하고 회복합니다. 당당한 아버지로 남성으로 가정과 세상을 향해 나가도록 도와주며 자신을 희생하며 온 세상을 비추는 촛불처럼 자신의 희생으로 가정이 밝아지고 세상이 건강한 사회로 만들어가는 촛불예식을 통하여 생각하게 하는 시간입니다.
    4주 아버지의 사명과 영성
    아버지의 사명은 자녀의 삶의 원천, 자녀의 삶의 지표, 자녀의 자부심, 자녀의 미래의 보장이라는 것을 강조합니다.
    아버지는 가정의 목자라는 사실을 깨닫게 하여 아버지와 자녀가 하나 됨을 이루도록 강조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아버지인 내가 세상에서 성적인 성결과 삶에서 순결한 삶을 다짐하며 말씀 위에 손을 올려 결단하는 예식과 자녀를 허깅하고 축복하게 합니다.
    5주 아버지와 가정
    아버지학교를 수료하는 아버지들을 격려하고, 온 가족과 먼저 수료한 아버지들이 만나서 함께 축하합니다.
    아버지가 가정의 영적인 지도자로서 역할을 잘 감당하게 하고, 세족식을 통하여 아내와의 관계에서 그 동안 쌓여있던 아픔과 상처를 씻어내고 용서합니다.
    있는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며 섬김의 삶을 살기로 다짐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blt01.png
    일정안내
    교육과정개요 아버지의 회복이 바로 가정의 회복이며 가정의 회복이 교회의 회복이며 그것이 곧 사회와 국가 회복의 첫 걸음이라는 생각의 바탕 위에 성경적인 아버지상을 추구하며 아버지의 참된 의미를 찾는 목적을 가지고 1998년 6월부터 아버지 학교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교육기간 2024년 4월 6일 ~ 5월 4일
    교육대상 새중앙교회 교인 및 타교회 교인 / 문의: 031-420-8501
    교육장소 비전센터 3층 조이홀
    교육시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 6시 5주간
    스텝중보기도모임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비전센터 3층 조이홀
    (아버지학교 수료자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