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CENTER | NEW CHURCH

    어머니학교

    "새중앙교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어머니학교
    title_blt.png
    “태초부터 하나님께서는 사랑으로 가정이라는 울타리를 우리에게 선물로 주시고
    그 안에서 최고의 행복을 누리길 원하셨습니다.”

    그러나 독립적이고 개인적인 삶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시대적 배경가운데 행복한 가정의 모습이기보다 가족 간의 가장 소중한 사랑과 믿음과 신뢰가 깨어지고 행복한 부부의 모습 행복한 가정의 모습을 찾아보기 힘든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새중앙교회 어머니학교에서는 1999년 3월부터 진정한 가정의 축복은 어머니의 회복으로부터 시작됨을 믿으며 성경적인 여성상을 제시하여 내면의 쓴 뿌리를 제거하고 자존감을 회복하며 이시대의 어머니로서 소중한 존재임을 알게 하고 돕는 배필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아 지나온 삶을 돌아보며 아내로서 어머니로서 새로의 삶의 변화와 회복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세워가도록 돕고 있습니다. 

    050203_img01.png
    050203_img02.png
    050203_img03.png
    050203_img04.png
    blt01.png
    목적

    어머니학교를 통해 반복되는 일상의 지루함과 힘겨운 삶의 터전 속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하나님께서 만드신 여자로, 아내로, 어머니로 잃어버린 존재의 의미를 찾아가고
    그동안 가슴속에 담겨진 아픔을 치유받고 회복하며 보석 같은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새롭게 발견하고 기쁨을 누리며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삶의 소망과 비전을 가지고 가정의 축복의 통로로서
    역할을 감당하게 합니다.

    blt01.png
    프로그램

    가정의 회복은 어머니로부터 어머니 당신은 축복의 통로입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5주간 동안 매주 찬양과 나눔과 강의, 예식등의 다양하게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자신을 발견하고 가정 안에서의 위치와 역할을 배우며 용서와 사랑, 자신과 가족 모든 구성원과의 사랑의 회복 친밀감을 회복하며 건강한 관계 회복을 통해 행복한 가정으로 세워갑니다. 

    1주 여성상의 회복
    자아발견과 건강한 여성상을 회복하는 특별하고 새로운 시간입니다. 
    이 시간을 통하여 아내로, 어머니로 살아내느라 잊어버렸던 여성으로서의 자신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며, 하나님이 만드신 귀한 존재로서의 건강한 자존감을 회복하고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한 가정의 축복의 통로로 세워 주신 여인이 바로 자신임을 새롭게 인식하게 하는 시간입니다. 
    2주 어머니의 영향력
    당신은 어떤 어머니입니까? 자녀들에게 어떤 영향력을 끼치는 어머니가 되고 싶습니까?
    혹시 행복하고 사랑 받는 아이로 자라게 하고 싶은 어머니의 최선이 오히려 자녀에게 상처를 남기며 아픔과 슬픔의 자국을 남기고 있진 않습니까?
    목숨처럼 사랑하는 내 아이들은 지금 어떤 영향력아래 있습니까? 자녀들이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 긍정적이며 사랑하고 사랑받는 지혜롭고 능력있게 사랑하근 행복한 자녀로 주님의 닮아가는 믿음의 사람으로 자라길 원하십니까?
    이 시간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력를 끼치는 좋은 어머니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3주 행복한 아내
    가정 안에서 한 남편의 아내라는 이름으로 살아온 시간들을 되돌아보며 아내로서의 정체성을 다시 한 번 재조명해보는 시간입니다.
    나는 지금 행복한 아내입니까?
    어머니학교 3주차에서는 새로운 시각으로 아내라는 역할을 바라볼 수 있게 합니다. 
    성경 안에서, 가정 안에서, 부부 사이에서의 현재의 모습을 진단해 보고 어떻게 하면 비둘기처럼 순결하고 뱀처럼 지혜로운 여인으로, 건강한 자아상을 품은 행복한 아내가 될 수 있는지 방법을 배워보며 서로의 삶을 깊이 이해하고 남편을 바라보며 아내로서 행복한 미래를 꿈꾸게 할 것입니다. 
    4주 의사 소통
    마음을 읽어주는 치유와 회복의 언어, 상대방을 효과적으로 변화시키는 변화의 언어, 긍정적 감정을 표현하는 격려의 언어, 상대방의 장점을 이미지화하는 축복의 언어를 배웁니다.
    대화를 통한 언어소통 뿐만 아니라 서로의 마음을 표현 할 수 있도록 들어주는 훈련  표현하여, 마음속에 쌓아놓은 부정적인 감정들을 어떻게 전달하고 처리하면 좋을지 상대방을 변화시킬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언어 사랑의 언어를 통한 대화의 놀라운 영향력을 체험하게 합니다.   
    5주 용서와 치유
    어머니학교 5주차 마지막 시간은 용서와 회복과 치유의 시간입니다.
    프로이드라는 심리학자는 상처받은 마음 그 아픔의 흔적이 평생 삶 속에 걸림돌이 되어 어떤 모습으로든 영향력을 끼친다고 말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원망 불평의 감정을 휘두르며 자신과 가족의 삶을 힘들게 하고 있지는 않으십니까?
    마음속에 어떤 쓴 뿌리 억압된 감정 그것이 나와 가족들, 주위 사람에게 어떤 부정적인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그 쓴 뿌리를 내려놓고, 마음의 치유와 회복을  강의와 예식을 통해 경험하게 되는 특별한 시간입니다. 
    blt01.png
    일정안내
    교육과정개요 새 중앙 어머니학교로 오십시오.
    어머니학교에는 십자가 그리스도의사랑과 섬김이 있습니다.
    당신은 어머니 학교를 통해 가정을 회복시키는 어머니로, 축복의 통로가 되는 어머니로 변화될 것입니다. 
    교육기간 2024년 4월 1일 ~ 4월 29일
    교육대상 새중앙 교회 교인 및, 타교회 교인, 일반인 
    교육장소 새중앙교회 비전3층 조이홀
    교육시간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 오후 2시 30분
    스텝중보기도모임 매월 3주차 월요일 오전 10시 ~ 12시 비전센터 3층
    (어머니학교 수료자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음)
    ×